1. Actor
- 기본 클래스: Actor는 언리얼 엔진의 모든 게임 객체의 기본 클래스입니다. 게임 내에서 모든 오브젝트는 Actor를 상속받아 기능을 확장하거나 구체화합니다.
- 기능: 위치, 회전, 스케일과 같은 기본적인 변환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, 컴포넌트를 추가하여 시각적, 물리적, 상호작용적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.
- 용도: Actor는 기본적으로 어떤 객체든지 정의할 수 있는 기본적인 형태를 제공합니다. 예를 들어, 장식, 아이템, 비주얼 효과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.
2. Pawn
- 상속: Pawn은 Actor를 상속받은 클래스입니다. Pawn은 플레이어가 직접 조종하거나 AI가 제어할 수 있는 객체를 정의합니다.
- 기능: 기본적으로 이동, 회전 등의 제어 기능을 제공하지만, 입력을 받거나 직접 제어하기 위한 기능은 Controller와 함께 작동합니다.
- 용도: 주로 플레이어 캐릭터나 AI 캐릭터, 또는 이동이 필요한 기타 객체들에 사용됩니다.
3. Character
- 상속: Character는 Pawn을 상속받은 클래스입니다. 따라서, Character는 Pawn의 모든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, 추가적으로 캐릭터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합니다.
- 기능: Character는 CharacterMovementComponent를 포함하여 고급 이동 및 물리 기능(걷기, 달리기, 점프 등)을 지원합니다. 또한, 기본적인 애니메이션 시스템과 충돌 처리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.
- 용도: 일반적으로 플레이어 캐릭터나 NPC(Non-Player Character)와 같은 복잡한 캐릭터 시스템이 필요한 객체에 사용됩니다.
요약
- Actor: 모든 게임 오브젝트의 기본 클래스. 위치와 컴포넌트만을 제공.
- Pawn: Actor의 확장으로, 플레이어나 AI가 제어할 수 있는 객체를 정의. 기본적인 이동과 제어 기능 제공.
- Character: Pawn의 확장으로, 캐릭터에 특화된 이동 및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제공. 복잡한 캐릭터 시스템에 적합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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